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토트넘 '역대 최고의 7번'으로 선정 된 '손흥민'

by 쾌걸남아 2020. 4. 22.
반응형

영국 매체 ‘풋볼런던’ - 토트넘 구단의 등 번호별 역대 최고의 선수 선정, 발표

손흥민, 토트넘 역대 최고 7번 선정

 


손흥민의 위상은 우리가 느끼는 것보다 더 커보입니다. 

 

손흥민이 영국 언론에서 선정한 '토트넘 홋스퍼 구단 역사상 최고의 7번 선수'로 선정됐습니다. 

세계 최고의 리그 중 하나인 EPL 역사에 명확하게 이름을 남기는 손흥민의 위상을 단적으로 볼 수 있는 사건입니다. 

 

 


영국의 축구전문 매체 ‘풋볼런던’은 토트넘 구단의 등 1~30번의 등 번호별 역대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여 발표했습니다. 

이 매체는 토트넘 역대 최고의 7번 자리에 손흥민을 선정했습니다. 

 

풋볼런던은 “7번은 손흥민과 애런 레넌(번리)의 대결이었다. 하지만 손흥민이 골과 도움 수에서 더 뛰어났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손흥민은 2015년 잉글랜드 진출 이래 프리미어리그 통산 151경기에서 51골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토트넘 최고의 7번 자리를 놓고 다툰 애런 레넌 역시 축구팬들이라면 아주 익숙한 선수입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뛴 레넌은 2005~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프리미어리그 266경기에서 26골을 넣었습니다.

레넌은 비록 7번에서 밀렸지만 토트넘 최고의 25번으로 이름을 올리며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토트넘 최고의 7번은 손흥민. '풋볼런던'이 말한 선정 이유


토트넘에서 측면 수비수로 활약한 이영표도 후보로 거론되었습니다.

이영표는 토트넘 최고의 3번 선수 후보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고의 3번으로 대런 로즈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영표가 후보로 오른 최고의 3번 선수


한편 각 번호별 최고 선수로 선정된 선수들을 살펴보면 손흥민과 함께 뛰고 있는 선수들의 이름이 다수 찾을 수 있습니다.

 

토트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해리 케인(10번)과 골키퍼 위고 요리스(1번)를 비롯해 토비 알데르베이럴트(4번), 얀 페르통언(5번), 에릭 다이어(15번), 무사 시소코(17번), 델리 알리(20번), 세르주 오리에(24번), 루카스 모라(27번) 등 현재 토트넘 주축 선수들도 대거 이름을 올렸습니다. 

 

 

토트넘 '등번호별 역대 최고의 선수' :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players/bale-sandro-aurier-best-tottenham-181197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