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소식

손흥민이 아니라고?? 히딩크 전 감독이 선택한 최고의 선수는?? (feat. 손,차,박 대전)

by 쾌걸남아 2022. 6. 9.
반응형



2002년 월드컵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4강 신화를 이뤘던 히딩크 전 감독의 원픽은?

 

히딩크 전 감독이 꼽은 최고의 선수는 차범근이였다.

 

유튜브 채널 라인업은 최근 '무편집 밸런스게임, 네이마르 보다 손흥민? 손흥민 보다 차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라인업은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다.

 

히딩크 감독은 '손차박'(손흥민·차범근·박지성) 논쟁에 대해 "나머지 두 선수도 존경하지만 나의 선택은 차범근"이라 답변하며 최고의 선수로 차범근 전 감독을 자신의 원픽으로 꼽았다. 

 

차범근을 꼽은 이유에 대해 그는 "여러분이 태어나기 전에 그는 유럽 최고의 선수 중 하나였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뛰었는데 그는 정말 최고의 선수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질문이 곤란하다. 손흥민도 알고 박지성도 알기 때문이다"라며 "박지성은 3년 이상 같이 했기에 더 잘 안다. 아마 박지성은 내 나이대인 차범근을 골라도 화를 내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우승을 위해서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의 한국 대표팀을 이끌지, 1998년 프랑스월드컵에서 네덜란드 대표팀을 이끌지를 묻는 질문을 받았다. 당시 한국과 네덜란드 모두 월드컵 4강까지 갔었다.

히딩크 감독은 "어떤 나라를 선택해도 난 죽겠다. 제가 네덜란드를 좋아한다고 하면 총 맞기 전까지 이 나라를 떠나지 못 할거고 반대로 한국이라고 답하면 네덜란드에서 저를 못 들어오게 할 거다"라고 농담했다.

이어 "저는 일단 여기 한국에 있으니 한국을 선택하고 네덜란드에서 이 질문을 받았다면 네덜란드를 답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흥민? 네이마르? 손흥민!

또 그는 손흥민과 네이마르 중 누구를 축구팀에 넣을지 묻는 질문에 "네이마르도 최고 선수지만 손흥민이 지금까지 보여준 경기력을 높게 본다"며 "네이마르는 때때로 과장되게 행동하고 구르기도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그와 정반대로 페어플레이하다"며 "먼저 손흥민은 정말 잘하고 빠르고 똑똑하고 영리한데 그것이 첫 번째고 두 번째가 사람의 됨됨이를 보고 선택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