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맨시티 대 토트넘, 2018-19 챔스 8강 2차전/기대되는 손흥민/승리팀은?

by 쾌걸남아 2019. 4. 17.
반응형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 맨시티 대 토트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시티(홈) vs 토트넘(원정)

 

4월 18일 4시(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체스터 시티(맨시티) 대 토트넘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1차전에서 1-0으로 이긴 토트넘은 2차전에서 무승부 이상 거두어도 4강전에 오르는 유리한 입장입니다.  

홈팀 맨시티는 상당한 압박감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경기에 앞서 진행된 사전 기자회견에서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우리는 토트넘과 챔피언스리그, 리그에서 맞붙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도 경기한다. 이 경기들을 이기지 못하면 타이틀 두 개를 모두 잃어버린다”며 현재 일정과 경기에 대한 부담을 표현했습니다. 

 

맨시티는 리그와 챔스 동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 주전들의 체력적 부담과 심리적 압박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경기 이전 리그 경기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도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 다비드 실바 등 주축 자원이 모두 선발로 뛰었습니다. 

 

게다가 지난 경기 무득점으로 진 맨시티는 준결승 진출을 위해 2차전에서 최소 1골은 넣어야 하는 부담감도 안고 있습니다.

 

다만 맨시티는 홈 경기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경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홈 11연승 중. 거기에 홈에서 치른 26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정팀 토트넘은 무승부 이상을 거두면 4강 진출이라는 영광을 차지하게 됩니다.

 

맨시티가 홈에서 무서운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토트넘은 수비에 상당히 치중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냥 수비만 하기보다는 역습을 통해 1골이라도 넣는다면 맨시티에게 상당한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손흥민에게 거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2골 1도움)를 기록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손흥민을 중심으로 역습을 펼친다면 좋은 장면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스프린트와 마무리 슛팅 능력을 갖춘 손흥민이 전방에 포진한다면 맨시티 수비진이 라인을 올리는데 상당한 압박을 느낄 수 있어 맨시티 공격을 제어하는데도 좋은 카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모우라 역시 발이 빠르고 드리블이 좋아 역습 카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맨시티는 매우 강하고 처음부터 높은 템포로 나설 것이다. 우리는 그들을 멈춰야 하고 공격적으로 임해야만 한다. 우리가 그들을 막으면서 우리의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며 4강 진출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을 표시했습니다.    

 

다만 토트넘 공격을 이끄는 'DESK 라인(델레 알리·크리스티안 에릭센·손흥민·해리 케인)' 중 케인과 알리가 부상으로 빠져 있는 상황은 그다지 달갑지 않습니다. 간판 스트라이커 케인은 맨시티와 1차전에서 발목 인대를 다쳐 장기 결장이 불가피하고, 델레 알리마저 왼손 골절상으로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 합니다.  

맨시티 vs 토트넘 2차전 승자는??

 

이번 경기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요??

 

맨시티와 토트넘의 전적을 살펴보면 맨시티가 토트넘을 압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6경기에서 맨시티는 토트넘을 상대로 4승 1무 1패로 승률 6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욱 눈에 띄는 부분은 맨시티의 득점입니다. 6경기에서 13골을 득점하며 평균 2골이상의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점은 5실점으로 경기당 1실점입니다. 

 

지금까지 평균적인 기록만으로 살펴본다면 이번 경기 승리는 맨시티 쪽으로 급격하게 기웁니다.

거기에 홈경기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인 것을 고려하면 승리의 축은 맨시티에게 기웁니다.

 

실제 맨시티는 토트넘을 상대로 홈에서 9골을 득점했습니다.

 

이러한 흐름과 함께 케인의 부재라는 토트넘의 약점을 고려하면 홈팀 맨시티의 승리가 유력해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