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소식

'EPL 득점왕' 손흥민, 발롱도르 9위 예상…역대 아시아 선수 최고 순위

by 쾌걸남아 2022. 8. 27.
반응형



손흥민이 발롱도르 10위권 안에 포함될 수 있다는 예상이 등장했다.

축구 매체 '스포츠키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2022 발롱도르 시상식을 앞두고 예상 순위를 공개했다.

발롱도르 주관지 '프랑스 풋볼'은 지난 13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발롱도르 후보를 발표했다.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인에 손흥민의 이름도 당당히 포함됐다.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2019년 발롱도르 이후 3년 만에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이미 2019년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22위를 기록하면서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적이 있다. 3년 전과 다르게 손흥민은 이제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으며 지난 시즌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5대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했다. 충분히 호성적을 기대할 수 있는 시기다.

발롱도르 후보가 발표된 후 현지 매체에서는 손흥민이 10위권에 포함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손흥민의 순위를 11위로 전망했다. 글로벌 매체 '골닷컴'은 발롱도르 파워랭킹에서 손흥민의 순위를 17위로 예측했다.

그런데 '스포츠키다'는 손흥민이 9위에 오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엘링 홀란드보다도 높은 순위다. 세계 최고의 수비수인 버질 반 다이크, 독일 분데스리가를 폭격한 크리스토퍼 은쿤쿠, 레알 마드리드의 핵심인 티보 쿠르투아 같은 선수들 보다도 손흥민의 활약이 더욱 뛰어나다고 평가한 것이다.

발롱도르 10위권에 포함된다는 건 매우 의미가 남다르다. 9위는 3년 전에 비해 무려 13계단이나 상승한 순위다. 당연히 아시아 축구 최초이며, 아시아 축구에 있어서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남을 수도 있다.

손흥민과 함께 10위권 후보에 오른 선수는 홀란드, 모하메드 살라, 케빈 더 브라위너, 루카 모드리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킬리안 음바페,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사디오 마네 그리고 카림 벤제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