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소식

7월 7일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토트넘 VS 팀 K리그'. 팀 K리그 출전 명단 확정! 손흥민 vs 이승우 맞대결 성사. 손흥민의 국가대표 동료 김진수, 조현우도 명단 포함

by 쾌걸남아 2022. 7. 7.
반응형
토트넘 상대할 '팀 K리그' 명단 발표...이승우, 김진수, 세징야 포함
이승우, 토트넘 상대로 통할까??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 토트넘이 방한해 K리그 선수 선발팀과 대결을 펼친다. 

'팀 K리그'로 이름 붙은 K리그 선수 선발팀은 토트넘을 상대할 출전 선수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올 시즌에 앞서 K리그에 데뷔한 '기대주' 이승우가 명단에 포함돼 손흥민 선수와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7월 7일 펼쳐지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토트넘 vs 팀 K리그' 경기에 출전할 '팀 K리그' 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팀 K리그 선수단은 K리그1 12개 구단 소속 각 2명씩 총 24명이며, 각 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추천 명단을 바탕으로 팀 K리그 김상식(45) 감독과 김도균(45) 코치, 연맹 기술위원회가 협의해 선정했다.

- 팀 K리그 최종 명단 24인 -

골키퍼 :
김영광(성남), 조현우(울산)

수비수 :
김진수, 홍정호(이상 전북), 이기제, 불투이스(이상 수원),
정태욱(대구), 김동민(인천), 김지수(성남), 박승욱(포항)

미드필더 :
김대원, 양현준(이상 강원), 팔로세비치, 조영욱(이상 서울),
신진호(포항), 이승우(수원FC), 엄원상(울산),
권창훈(김천), 이명주(인천), 제르소(제주)

공격수 :
세징야(대구), 라스(수원FC), 주민규(제주), 조규성(김천)

이번 명단에서 눈길을 끄는 선수는 역시 이승우다.

이승우 선수는 올 시즌을 앞두고 K리그 수원FC와 계약하며 K리그에 데뷔했다. 시즌 초반 체력 문제와 떨어진 경기 감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경기에 꾸준히 출전하면서 경기력을 끌어 올렸다.

리그에 적응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린 이승우는 어느새 8골을 득점하며 득점랭킹 7위까치 치고 올라왔다.

 

여전히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승우 선수는 기량은 물론 화제성까지 갖추고 있어 이번 명단 포함이 당연해 보인다. 자연스럽게 손흥민 선수와 맞대결이 성사되면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018년 아시안게임 대표팀에서 함께 뛰면 금메달을 만들어 낸 두 선수가 이번 대결에서 적으로 만나게 됐다.


명단을 살펴보면,

골키퍼에는 베테랑 김영광(성남FC)과 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울산현대)가 이름을 올렸다. 국가대표 동료 조현우와 손흥민 선수의 대결이 흥미롭다. 

수비수에는 총 8명의 선수가 발탁됐다.

전북현대에서는 국가대표 김진수와 지난 시즌 K리그1 MVP 홍정호, 수원삼성에서는 이기제와 불투이스가 각각 선발됐다. 이 밖에도 정태욱(대구FC), 김동민(인천유나이티드), 박승욱(포항스틸러스), 김지수(성남)가 이름을 올리며 수비라인을 구축했다.

미드필더는 총 10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먼저 올 시즌 K리그에 데뷔해 경기력과 팬서비스 측면에서 모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수원FC 이승우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강원FC에서는 김대원, 양현준, FC서울에서는 팔로세비치, 조영욱 등이 각각 선발됐고, 이 밖에도 신진호(포항), 엄원상(울산), 권창훈(김천상무), 이명주(인천), 제르소(제주유나이티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는 총 4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K리그1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주민규(제주)와 조규성(김천)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자타공인 K리그 에이스 세징야(대구)와 올 시즌 특급 도우미로 거듭난 라스(수원FC)도 팀 K리그 공격진에 무게를 더한다.

이번 경기에 앞서 7일(목) 오후 12시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팀 K리그의 김상식 감독과 김도균 코치가 직접 출연해 팀 K리그 선수들의 면면을 소개하고 선발 이유를 밝히는 '팀 K리그 선수 소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박문성 K리그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고, 오범석 해설위원과 '새벽의 축구전문가' 유튜버 페노가 패널로 나온다.

 

반응형

댓글